C/S CENTER
02.3446.9442
COMMUNITY
NEWS
Q&A
REVIEW
EVENT
검색
X
추천 검색어
LOGIN
JOIN
CART
0
ORDER
MY PAGE
STORY
SHOP
REVIEW
MAGAZINE
EVENT
5% COUPON DOWN
MAGAZINE
강아지가 토를 했어요 ! - 알려주세요 닥터 킴 !
강아지가 토를 했어요구토 종류와 케어방법 함께하는 반려견이 구토를 했다면 발생시점 전후로 어떤 문제가 있었고또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 미리 알아둘 필요가 있습니다. 왜 구토를 할까요?사람이 그렇듯 반려견이 구토를 하는 경우 또한 아주 다양한데요이번 매거진에선 몇가지 사례에 대해 간단히 알아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1. 이상한 것을 먹었을 때 쓰레기통이나 떨어진 음식 등을 함부로 집어먹지 않도록 주변을 청결하게 해주세요 2. 산책 중 풀등을 뜯어 먹었을 때 어떤 식물은 강아지에게 좋지 않을 수 있으니 가급적 산책중엔 반려견을 예의주시 해주세요 3. 과식 또는 급체 식사환경과 급여량을 적절히 구상하여 편안한 환경에서 적당한 양의 사료를 먹을 수 있도록 조치해주세요 4. 병 강아지에게 대장염등 병이 발생했을 경우 구토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 구토후에 축 쳐진 모습이나 밥 먹기를 거부하는 등 현상이 보이면 빠르게 병원으로 대려가주세요 정확하게 생각 나는 증상이 없었다고 판단된다면구토의 형태에 따라 증상을 유추해볼 수 있습니다. 구토의 형태 1. 음식을 게워낸 구토소화를 시키기도 전에 격한 운동을 했거나 급하게 먹어서체 한 경우일 수 있습니다. 다만 음식을 삼킬때마다소화시키지 못하고 토해낸다면 증상을 확인 후 빠르게 병원에서진찰을 받아보아야 합니다. 2. 피나 작은 알갱이를 포함한 구토조심해야 합니다. 위와 같은 형태는 단순한 과식이나급체가 아닌 만큼 위장의 트러블이 없는지 확인해 볼 필요가 있고피가 섞여 나왔다면 구토 과정에서 식도에 상처가 발생하지 않았는지병원에 방문에 확인해야 합니다. 3. 기타 노랗거나 묽거나 거품기가 있는 구토신장이나 간 췌장에 문제가 있을 경우에 해당할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합니다.단순하게 위염등으로 속이 쓰린것일 수 있습니다. 어떤 사유나 형태일지라도 지속적인 구토는 좋지 않습니다.앞서 설명드린 것처럼 구토 후에 표정이 안좋아 보이거나무기력증, 식사거부, 소화불량 등 증상이 보인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해주세요
고양이 먹이 - 알려주세요 닥터 킴 !
고양이에게 어떤 음식이 좋을까요 ? 고양이는 잡식성이 아닌 완전한 육식동물이라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 인간에게 길들여지면서 생식이 아닌 건식(사료)을 하기 시작한 고양이 ! 어떤 부분을 신경써야 반려묘에 영양을 균형있게 챙길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수분을 잘 챙겨주세요야생에선 육식을 하면서 대상에 혈액 등을 섭취하기 때문에 따로 물을 많이 섭취해줄 필요가 없지만건사료를 먹는 반려묘에 경우 수분을 넉넉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집안 곳곳에 물통을 배치해주거나사료에 물을 섞어 급여하는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 반려묘 권장 수분섭취량 1Kg 당 70~80mL 고양이 사료, 종류와 장단점 고양이 사료는 크게 건식과 습식, 생식으로 구분됩니다. 고양이 건식 사료건식사료는 수분 섭취의 불균형을 유발할 수 있다는 단점을 제외하면저렴한 가격과 적합한 영양 밸런스로 많은 선택을 받고 있습니다. 고양이 습식 사료습식 사료는 캔 사료를 뜻하는데요 !평균적으로 주식과 간식용이 있는데 간식용 캔은 영양 성분이 불균형하기 때문에잘 확인하고 간식으로서만 급여해야합니다 ! 주식용 캔은 건식의 단점이였던 수분을 해결할 수 있지만건식보다 영양이 완벽하다고 볼 수는 없고 상대적으로 건식보다는 경제적으로 부담이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 생식 사료생식을 고민중인 집사님이라면 어느정도 영양과 수분, 습성에 대한 공부가 진행되어야 합니다.시간과 돈에 제한이 없다고 가정하면 건식사료의 수분문제와 습식 사료의 영양밸런스 문제를모두 해결할 수 있기 때문에 가장 고급에 식단이 될 수 있습니다. 고양이가 먹으면 안되는 음식초콜릿, 파,마늘,양파, 우유, 감기약, 술, 카페인 등 대부분의 사람이 먹는 음식은 고양이게 함부로 급여해선 안됩니다.
강아지 간식 - 알려주세요 닥터 킴!
개는 특성상 배가 부른 상태에서도 눈 앞에 음식에 욕심을 낼 정도로 식탐이 큰 동물입니다 ! 반려견의 모든 훈련은 먹이를 통한 보상으로 이루어지는 만큼 간식에 대한 관심은 꾸준히 상승하고 있는데요 사랑하는 나의 반려동물이 먹는 음식인 만큼 강아지 간식편에선 어떤걸 주의하고 어떤걸 줘야할지 정확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개의 먹이는 크게 사료와 고기, 뼈 물론 야채나 과일중에도 먹여도 괜찮은 것, 건강에 좋은 것은 분명 있지만오늘은 대표적인 세가지에 대해서 집중 탐구해보겠습니다. 어떤 사료가 좋을까요 ?잡식성인 개의 사료는 곡물과 채소, 고기, 비타민등이 골고루 들어 있습니다.다만 곡물만 가득 넣었거나, 폐급에 질 나쁜 고기를 쓰지는 않는지 꼼꼼히 체크하여이왕이면 좀 더 고품질에 사료를 공급하는 것은 필요합니다. 사료만 먹는데 지나치게 살이 찌거나 잔병치례가 잦다면 평소 생활패턴이나사료의 품질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어떤 고기가 좋을까요 ? 개가 늑대에서 진화했다는 사실이 널리 퍼지면서 반려인들이 여름이나 반려견이감기에 걸렸을 때 기운을 돋아준다며 생고기를 주는 경우가 있는데 생고기는 영양이 균형적이지 않고 박테리아나 기생충 감염의 위험이 있기 때문에 가급적 굽거나 삶아서 급여하고 튀긴 고기는 주지 않는게 좋습니다. 개는 사람과 달리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가 적기 때문에고지방식단을 유지할 경우 소화 장애가 발생할 수 있고공급이 지속되면 췌장염처럼 각종 질병에 노출될 수 있다고 합니다. 번외. 생선을 먹여도 될까요 ?생선은 단백질이 풍부하고 개의 건강에 매우 좋은 오메가3와 EPA, DHA 등 함량이 풍부합니다.대부분의 인간이 먹는 음식은 개도 모두 먹을 수 있지만 몇 가지 주의사항을 지킬 필요는 있습니다. 1. 생선을 구울 때 양파나 마늘을 사용했다면 주의하세요 !위에 명시한 재료들은 개의 건강에 치명적입니다. 요리를 위해 사용했다면 급여에 주의하세요 2. 생선뼈를 특히 조심하세요생선가시가 식도에 걸리면 사람도 참 힘들어 합니다. 큰 뼈의 경우 내장을 해칠 수도 있다고 하니생선뼈를 깔끔히 잘 발라서 주는게 아주 중요합니다. 어떤 뼈가 좋을까요?개는 자신의 입 크기에 들어갈만한 음식이라고 생각하면 조금 씹고 낼름 삼켜버립니다.인간은 어려서부터 꼭꼭 씹어 먹도록 교육받았고 느낌이 이상하면 함부러 삼키지 않지만반려동물은 차이가 있으니 공급자가 특히 더 주의해야 합니다. 특히 삶거나 튀기면서 열이 가해진 뼈는 개에게 더욱 위험합니다.이렇게 조리된 뼈는 익히지 않은 뼈와 다르게 씹었을 때 날카롭게 쪼개지고이것이 목에 걸리거나 내장에 상처를 주게 되면 치명적인 결과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때문에 개에게 뼈를 주고 싶다면 열처리가 가해지지 않은 날 것 그대로의 뼈를 주셔야 합니다. 특히 조심해야할 먹이가 있을까요 ?1. 초콜릿 2. 포도 3. 양파, 파, 마늘위 음식들은 쇼크나 간손상, 심혈관계 손상을 가져올 수 있으니 무조건 적으로 피하는게 좋습니다.
펫로스 증후군 - 알려주세요 닥터 킴 !
놀랍도록 감동적인 경험, 펫타스틱 입니다 !오늘은 많은 반려인들이 늘상 마음속에 두고 있지만 쉽게 꺼내기 어려웠던 주제로 대화를 풀어봐야 할 것 같아요펫로스 증후군에 대해 알고 계신가요 ?반려동물을 떠나 보낸후 잘 돌보지 못했다는 죄책감이나 가족을 떠나보낸 것 같은 상실감 때문에심한 경우 자살까지 이어질 수 있는 이것은 이러한 경험을 해본 적 있는 사람이라면 한번쯤 느껴본 적 있을 정도로쉽게 발생할 수 있는 증상이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만약 반려동물의 죽음에 병이나 타인에 의한 외상, 나에 실책 등 외부 요인이 섞여 있는 경우라면그 증상이 더 크게 작용할 수 있기 때문에 미리 관련 내용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습니다.일종에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분류하는 사람이 있는 만큼 오늘은 본인을 괴롭게 하는 요소가 무엇이며또 어떻게 극복할 수 있는지 차근차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미국에 수의사협회에선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펫로스증후군을 극복해보라고 추천합니다.1. 반려동물이 없는 현실을 받아들이려 노력하기매일 아침 집 밖으로 나설때나 집으로 돌아왔을 때 반려인들은떠나보낸 친구의 빈자리를 더 크게 느낄 것 입니다.반려동물이 없는 현실을 부정하지 않고 있는 그대로 받아들인다면문을 열때마다 집에서 나설때마다 가슴이 철렁 하고 내려 앉는슬픈 경험을 멈출 수 있을 것 입니다.2. 슬픈 감정을 충분히 느끼기슬픔을 감추지마세요, 있는 그대로 표현하세요남들이 볼까봐 참고 삼켜야 빨리 잊혀질까봐 표현을 주저하고 혼자 속앓이 하는 것은 바람직하지 못합니다.있는 그대로의 감정을 받아들이고 필요한 만큼 충분히 슬픔을 느끼는것은펫로스증후군을 빠르게 극복하는데 도움을 줍니다.3. 반려동물과의 추억을 떠올리기반려동물과 함께하며 가장 행복했던 추억을 떠올려보세요떠나보내는 순간은 세상 어떤 시간보다 괴로우셨겠지만슬픔이 끝나는 순간 그걸 보상하듯가슴속에 있는 지금까지 함께 하며 느꼈던 행복한 추억은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 입니다.4. 반려동물이 내게 어떤 의미였는지 되새기기처음 집에 들어온 순간부터 내 곁을 떠난 순간까지반려동물과 함께 하며 보냈던 수많은 시간속 '나'를 조금씩 변하게 만들었던사소한 습관부터 무더운 밤 집 앞 공원을 함께 걸으며 느꼈던 유대감까지차근차근 떠올리며 반려동물이 나에게 얼마나 소중한 존재였는지 생각해보세요가슴 뭉클해지는 고마운 마음과 행복한 기억이 기분을 좀 더 나아지게 만들어 줍니다.5. 다른 사람과 감정을 공유하기주변에 반려동물과 함께하는 지인이 있거나 관련 모임을 알고 계신가요 ?본인의 경험을 타인과 공유하면서 아쉬웠던 점이나 입가에 미소를 짓게 만드는소소한 행복들을 공유해보세요 지나간 시간을 뒤돌아보며 마음을 정리하는 것은 분명 필요한 일입니다.
글쓰기
1
본 결제 창은 결제완료 후 자동으로 닫히며,결제 진행 중에 본 결제 창을 닫으시면
주문이 되지 않으니 결제 완료 될 때 까지 닫지 마시기 바랍니다.